17고연전 [529494] · MS 2014 · 쪽지

2016-10-13 09:58:06
조회수 2,915

10평 사문 질문 6번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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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의무교육----기회 평등

ㄴ 방과후 무료특별수업 -----결과평등 
ㄷ 무료통학버스 ------기회평등

1. ㄴ 이 결과평등이면 교육제도의 갈등론적 관점을 바탕으로 하는 것 아닌가요??????갈등론이 결과평등까지 주장했잖아요ㅠ  왜틀리죠.

그리고 ㄷ 접근기회를 형식적, 실질적 보장하는 것도 구분해야하나요. ??? ebs보니까 ㄱ은 모두에게 기회평등이라 형식적 기회평등이고, ㄷ은  특정 사람에게 보장이니까 실질적 기회평등이라는데 원래 구분하나요...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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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laf · 682131 · 16/10/13 09:59 · MS 2016

    ㄴ은 기회평등이죠 결과평등은 사배자전형이 결과평등이고요

  • 17고연전 · 529494 · 16/10/13 09:59 · MS 2014

    무료 특별수업이 기회평등이예요....????????....

  • Olaf · 682131 · 16/10/13 10:01 · MS 2016

    교육을 받기 위한 기회를 주니까요 결과평등은 입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 Olaf · 682131 · 16/10/13 10:06 · MS 2016

    기회평등은 출발선에서 차이가 난 만큼 기회를 더 보장해서 불평등해소 ex.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여건의 학생들에게 방과후학교
    결과평등은 출발선에서 차이가 난 만큼 결과를 맞춰서 불평등해소ex.대입 사배자전형

  • Olaf · 682131 · 16/10/13 10:00 · MS 2016

    형식 실질 구분은 제시문에서 구분 가능하게 나왔으면 구분하는게 맞습니다

  • 17고연전 · 529494 · 16/10/13 15:13 · MS 2014

    감사합니당 ㅜㅜ!

  • m7U2zjogPBulwN · 598486 · 16/10/13 12:16 · MS 2015

    무료 특별수업 결과평등맞아요!
    제시문 보시면 학력격차가 심화되는 겻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니까요..
    입시와 직접적연관이어야만 결과평등 보장한다는 소린 처음 듣네요~~ㅎㅎ
    갈등론적 관점이 아닌 이유는
    마찬가지로 제시문을 보시면
    "사회적 통합을 위해서"라는 말이 있으니까요!
    갈등론이 결과적 평등을 중요시하는 것은 맞지만 결과적 평등을 중요시한다고 해서 무조건 갈등론이라 보시면 안될 것 같아요. 갈등론의 키워드는 아니라는 것이죵.. 그러므로 일차적으로는 제시문을 잘 읽으셔야 할 것같아요!!
    눈팅만하는데... 지금 대혼란오실 것 같아서 댓글남겨요..!
    재수생이고 사문 47-50고정 1등급입니다!!
    믿으셔도..될 걸요..? ㅎㅎ

  • 17고연전 · 529494 · 16/10/13 15:13 · MS 2014

    감사해요...!!!!!♥

  • 고라파덕파닥파닥 · 689263 · 16/10/13 17:21 · MS 2016

    오저도 딱저렇게풀었는데ㅠㅠ헷갈려요

  • 17고연전 · 529494 · 16/10/13 20:38 · MS 2014

    위에분댓글보면 이해가요 읽어보세용!

  • Olaf · 682131 · 16/10/13 20:07 · MS 2016

    죄송해요ㅠㅜㅈㅔ가 잘못 알려드렸어요 수특 보니 결과 맞습니다

  • 17고연전 · 529494 · 16/10/13 20:37 · MS 2014

    앗그렇군요 그래도 감사해요 !!~수능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