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일샘듣는여러분 질문좀 ㅎㅎ..
지금 제가 박광일샘 훈련도감이랑 독해역전을 듣고있는데 먼가 갈팡질팡하며 듣고있는거 같아서 질문해요.
1.훈련도감이랑 독해역전이랑 인강들을때 듣기전에는 예습을 하고들어야할까요? 지금 전강의에서 숙제낸것들은 다하고 듣고았어요..
2.훈련도감이랑 독해역전에서 얻을 수 있는건 먼가요? 문학이나 비문학이나 수학처럼 먼가 딱딱 들어맞게하는 방법이나 그런것들을 가르쳐주실줄 알았는데 생각한것과는 조금다르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최초합부터 예비 앞 번호쪽 받으신 여러분..! 제발 더 좋은 학교 붙어서 자리를 내어주십시오..!
-
저 그동안 고정외표본분석만하다가 접수당일 연정외로갈아탔는데 현재...
-
으으아아아아아아ㅏ아악 195명지원 으아아아ㅏㅇ아악
-
현재 fait 고경제63.8 고정외70.2 뜨는데 넣어봐도되는건가요?? 악사에서는...
-
원래 가채점기준 이투스 0.47 이투스가 6 9평이나 교육청 비슷하게맞아서...
-
3월누백 3.5 4월누백 0.2 6월누백 0.65 서울대목표하구요 이번에 진짜...
-
한양 정외 16학번 단톡있으면 초대좀요 ㅠㅠ 댓글로알려주세요ㅠㅠ
-
연대 정외 추합 0
제 친구가 연대 정외썼는데 예비몃번까지 붙을꺼같으세요?
저는독해역전은저랑안맞아서 권규호쌤으로 갈아탔는데
훈련도감은 소설시볼때어떤거에집중해서봐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네요
예습 하시는 게 좋죠 근데 예습이 엄청난 걸 말하는 게 아니고 언급하신 것처럼 숙제로 내신 것 먼저 하는 정도면 괜찮아요
사실 더 중요한 건 복습+기출분석에 적용이에요.
아마 아직 강의 초반이신 것 같은데 듣다 보면 이런 말씀하실 거예요
나는 너희가 좋아하는 명쾌하고 딱 맞아떨어지는 해설을 너희의 사고 수준에 맞춰서 가르쳐주는 게 아니라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게 생각하는 것을 키워줄 거다. 하고요.
저도 독해역전 들으면서 강의 초반에는 여기서 얻어 가는 게 뭐지.. 그냥 너무 어렵다..는 생각만 했었어요. 근데 수강 후에 복습하고 기출에 적용시킬 때 아 그때 하셨던 말씀이 이거구나 하는 식으로 알게되는 순간이 많았네요.
강의'만'으로 얻을 수 있는 건 없어요. 광일쌤께서도 강의 중에 계속 이 부분에 대해 강조하시면서 기출분석을 반복적으로 하라고 말씀하시는 이유이기도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