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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어봐야징~~
감사합니다
나는 그때 드릴이 있는지도 몰랐음
16학년도 B형 적통/기벡도 있음
N제라는 게 뭔지 모르던 시절이라 정직하게 기출 수특수완만 돌리다가
어쩌다가 사설 하나 (진짜 하나임)
풀어보게 되었는데 확실히 어렵더라
사설은 좀 풀었는데
무튼 n제가 존재하는지 몰랐음
그땐 그랬죠
13번 난이도 어떤가요?
갠적으로 어렵진 않았던 거 같습니다
저는 내적을 '나란한 성분끼리의 곱'이라고 이해해서 문제를 풀었어여
일단 cos(AOB)=2/3임은 점이 대놓고 나와 있으니까 쉽게 구할 수 있고,
구의 반지름이르모 AP=sqrt6까지는 바로 보이죠.
P에서 직선 OB에 내린 수선의 발을 X라 하면 XB=1임은 (가)조건으로부터 쉽게 구할 수 있죠
근데 마침 X는 OB를 4:1로 외분하는 점이고, 조건 (나)에 의하여
vector(AP)()vector(PX)=0임을 알 수 있죠, APX는 직각이네여
아까 cos(AOB)=2/3라고 했었죠?
AO=9/2이고(원의 중심) OB=3이라고 했으니
A에서 직선 XO에 내린 수선의 발이 B이면 딱 맞겠네여
A에서 평면 POX에 내린 수선의 길이는 피타 쓰면 sqrt5
AB=3sqrt5/2이니 PX길이는 5/2 뜨죠
삼각형의 넓이는 고로 15/4
역시 씹곳... 집가서 풀이보고 다시 풀어보겠습니다
요즘 모의고사에 넣기 위해 181129를 살짝 변형해보고 있는데 만들면 드릴게여
ㅇㅋ 번외인데 나는 181129는 좌표공간의 x축, y축 위치 바꿔그려서 풀었음
ㅁㅌㅊ?
ㅁㅌㅊ가 뭐죠
몇타치요.
그냥 얼마나 잘했음(?) 이런 뜻?
ㅁㄹ 나랑 풀이가 좀 다른 듯
나는 XY 평면 대충 그리고 윗쪽으로 Z축 그림
나는 수2때 배웠던 코시 써줘서 좌표를 바로 구함
수2 그 1학년 2학기 나형 간접범위 말하는거?
ㅇㅇ
아 요즘은 수2가 아니라던데
저는 그리구 마지막 처리는 수선의 발 잡고 벡터 쪼개서 마무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