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존나 큰일인데... 미적분인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음... 수분감도 풀긴 하는데...
-
영어 쌉허수인데 좀 해야될거 같아서.. 강사 추천좀요 좀 그읽그풀에 가까운 스타일이면 좋겠음
-
그냥 생각난김에 글 씁니다. 한번씩 대학 어디 가냐는 글 올라오면 댓글을 달고는...
-
미분법은 이계도 미분하고 무한대로 보내고 이러면서 피지컬이 느는 느낌인데 적분은...
-
사실상 불가능 쩝...
-
:)
-
생각해보니 1
아예안졸은게 얼마만인지 역시 일요일은 푹 쉬어줘야해
-
식민지 조선 경상도 산골에서 무일푼으로 일본으로 건너갔던 롯데 창업주 故 신격호…...
-
이게전부인가 0
나약해졌군
-
ㅈㄱㄴ 인스타 팔로우 걸었는데 맞팔 안해주는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
1등급 4명인가인데 3명이 문과... 문제 스타일이 이과적 해석보다는 섬세한 문과적...
-
하루끗 3
도로롱
-
왤캐 웃기지 일본 만화에서 나온말인데 무슨 명언처럼 다들 사용중이니
-
6모 성적표 1
실물 말고 스크린으로만 봐도 상관없는데 성적표 보는것도 직접가거나 팩스로만 가능한가요?
-
개잘하는데 정병훈
-
.
-
김승리 커리를 타고 있습니다. 올오카 끝냈고 하나 건너뛰고 빌런즈랑 tim...
-
문과입니다
-
한달동안 국어,영어30분씩 수학6시간 물지합쳐서5시간박아서 저거랑비슷하게만들어봐야겠다
-
학교로 찾아가야함 ?.?
-
현강 종강때 2
싸인 다 해주시나용?? 이번에 정식쌤 확실해 현강 듣게됬는데 셀카찍고싳은데 종강날...
-
이거 앞에 3강은 좀 시간낭비같은데 쭉 들을까 말까..
-
마더텅 고난도 역에보에 아직도 썰리고 있다... 정시가되
-
초반의 지루함만 버티면 진짜 ㅈㄴ 재밌음 수백개의 애니를 봤는데 재밌는거 엄선해드린거임요 꼭 보세요
-
대체 과탐은 왜 이따구로 내는거임 ㅋㅋ 그나마 시대 다닌 덕 보는게 수과탐인데
-
6잘수망의 조언.
-
rhwlqkd 6
아아 그는 갔습니다
-
아 오늘 쫌 너무 들떳다. 원래 주마다 담당 마냥 주말 생각하면 일나갈 생각에 숨이...
-
바로 이녀석 ㅇㅇ 특히 확통 진짜 개어려움 올해꺼 ㅋㅋㅋㅋ
-
제목어그로 ㅈㅅ 강k 물리 난이도가 어느정돈가요 특모보다 많이 어려운가요?
-
원칙상 내일 나눠주는 거 같은데..
-
ㄹㅇ 상위권 다 투과목으로 간게 맞나보네
-
지치는구나 2
그래도 할 게 많아 지칠 틈도 없군
-
5덮이랑 6평이랑 영어 말고 걍 똑같이 나왔는데 나만 이런가....
-
김승리 풀커리만 타고 다른 건 안 합니다 6모 화작 80점대인데 이제 다 봐서 뭐...
-
와타시 쌉고수데스
-
하이거진짜어떡하노 이성적을엄마한테보여줘야한다고??
-
아 이거 괜히 샀음 엄지 발가락 사이가 개아픔;;
-
도표 3문제 남기고 타이머 보니까 25분 지나있는..
-
GTA6는 4
언제 나오냐 대체... 20만원이어도 살테니 지금 나와주라 ㅠㅠ
-
6모 성적표 1
검색해보니 7/2일 화요일부터 온라인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거 12시에 딱...
-
안오르는데 어카라고
-
빅포텐 시즌2보다 아래임 쫄지마셈
-
낼 성적펴 0
학교가서 아침에 받아가도 되나여? 8시쯤에
-
작년 정시로 냥공 성적 나왔는디 2학기 휴학 때리고 수능 날까지 의대 라인 목표로...
-
고대 문사철 2
수학 백분위 100 전제 하에 국어 2후 영1 탐구 96 90이면 감?
-
잇올 영어 0
담당쌤이 신텍스 찬양함 ㅠ 이명학 커리 안듣는디
-
인강, 독학서, 기출 등등 방법이 꽤 많던대 어케 시작해야 되는지 몰라서 못하는중...
-
제가 집근처놓처서 1시간걸리는데에서 봤는데 그럼 어케받나요??ㅠㅠ 방법좀 알려주세요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