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변선생의 오프라인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문의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상변선생입니다.
요즘 제 오프라인 강의에 대한 문의를 인강 질문 게시판에 올리거나 쪽지로 이에 관한 문의를 하는 학생들이 좀 있습니다. 저는 이에 대해서 학원명을 밝히거나 홍보를 의도하면서 답변을 달지는 않았는데요, 오늘 이에 대해 오르비측으로부터 메일이 날아 왔습니다. 메일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건 오르비 운영 원칙에 공지된 내용과 동일할테니 올립니다. 운영원칙과 다른게 있다면 이 내용을 저에게 보내지는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르비 게시판, 오르비 쪽지, 오르비클래스의 선생님으로부터/내용질문 게시판 등을 통해 회사의 동의 없이 외부에서 공급되는 상품(교재)이나 서비스(강의)를 안내하거나 홍보, 광고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XXX 강좌는 오르비 게시판, 오르비 쪽지, 오르비클래스의 게시판들을 통해 안내, 홍보, 광고할 수 없습니다."
제가 자진해서 이런 내용을 홍보한 적은 없으며 단지 학생들의 질문에 대해서 답변한 것 뿐이지만 오르비의 경영의 원칙상 이게 허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런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니 질문은 삭제 안되어 있고 제 답변만 삭제된 상태입니다.) 여러 분들도 이런 질문은 하지 말아주세요. 정 궁금하시면 이런 질문들은 이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메일 주소는 merryyun@daum.net 입니다. (다른 선생님들도 전화번호나 메일 주소는 공개하시므로 이 부분은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에 내용 중에서 "오르비 쪽지"라는 것이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쪽지는 보내는 학생이 묻는 것에 대해서 제가 답변을 한 것인데요, 쪽지를 보낸 학생이 제가 단 답변에 대해서 광고로 "신고"를 한게 아니라면 어떻게 이게 문제가 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왜 문제가 될까요? 쪽지는 상당히 사적인 매체라고 알고 있는데요... 오르비 운영 원칙에 쪽지에 대한 것이 있나요? 제가 잘 모른 부분이 있는데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래의 아이들은 모래 위에서 노래한다 넷플릭스에도 있어서 보기 편함 그림체 이쁨 힐링임
저희도 몰라요. 그렇다면 관리자가 회원들의 쪽지를 본다는 거네요.
관리자한테 요청글 올리면 듣는척도 안하더니 그런거는 또 빠릿빠릿하네요 ㅋㅋ
상변쌤ㅠㅠ 그냥 미운털박히신거같아요
상변선생님 아니라도 종종 광고 쪽지에 대한 신고가 들어옵니다. 그걸 염두에 두고 오르비 내에서의 의사소통 수단을 나열한 것 같네요.
관리자라도 회원 쪽지를 볼 권한은 없습니다.
그럼 이 말의 의미는 쪽지로 학생이 문의한 내용은 특정한 강좌에 대한 내용일지라도 답변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리고 이 글은 추천 10개나 받았는데 초록눈 안생기네요... 학생들이 많이 봐야 이런 질문을 저에게 안할 수 있을텐데요... 초록눈의 추천수 기준은 얼마인가요?
5입니다.
그나저나 egg교재 올해꺼 미리 예습하려구 샀는데 작년강의 들으려면 작년교재사야되나영?ㅠ
올해교재는 오탈자 교정만 했다고 하십니다.
올해책으로 작년강의 들으셔도 될겁니다.
ㄷㄷ 이글도 추천 떼나요
그 말이 생각나네요 졸렬갑…
졸렬킹 오르비ㄷㄷㄷ
오르비하면개노답개노답하면오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