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언우T] 6월 평가원 대비 모의고사 무료 배포 및 특강
6월대비실전모의 1회.pdf
6월 평가원 대비 B형 모의고사 4회분에 대한 설명과 수학전반에 관한 얘기입니다
수학전문가들과 세미나자료로 만든거라 B형밖에 없습니다
서운할 문과생을 위해 강의없이 모의고사 1회분과 해설정도만 같이 올릴 예정입니다
수학강사분들과 함게하는 세미나자료로 만든 것이구요
모의고사문제 풀면서 핵심개념 같이 정리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얘기도 합니다
이미 수학전문가인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학생들은 혹시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실수도 있는데
수학선생님들에게 문제 풀어주는 강의가 아니라 학생들에게 어떻게 가르칠것인가를 염두에 두고 있어 설명은 학생에게 하는 이상으로 비교적 친절하게 합니다
수학선생님들은 필요한 모의고사자료를 공유하고 (따로 편집 안해도 되게 로고같은 거 안 넣었는데 혹시 한글 파일이 필요하신분은 따로 요청하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왕이면 어떻게 가르칠까도 서로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공감 댓글 환영
문제의 난이도, 좋은 문제 번호, 별해, 질문등등)
수험생들은 평가원 모의고사 더 나아가 수능에 대비해서
문제를 통해 핵심적인 개념들을 총정리할 기회를 갖고
강의자의 의도를 파악함으로써 앞으로 어떤 강의든 수강할 때 훨씬 더 심도있는 이해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선 1회분 모의고사를 이 게시글에 같이 첨부합니다.
나머지 모의고사 자료와 해설강의가 필요한 분은 아래 강의 주소를 눌러주세요
http://class.orbi.kr/class/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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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첨부는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현재 2강까지 촬영된건 인코딩되면 올라갈거구요
금요일마다 촬영하므로 편집과 인코딩에 며칠 걸린 후 올라갈겁니다
감사히 잘 풀겠습니다^^
열심히 풀고 이왕이면 강의도 들으세요
짱짱맨♥♥
감사^^
드디어 나왔군뇨♡ 감사합니다!
갑자기 더워져서 지치기 쉬운 날씨입니다
쉬어가면서 열심히 하세요 ^^
말이 잘 안되나..?
오르비는 Copyleft의 좋은 예 같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공유하면 더 발전이 있을 것 같은 욕심에...
그래야 후배들에겐 더 좋은 문제와 강의를..ㅋ
그런데 아무 댓글도 없이 공감도 없으면 발전도 없는데...ㅎㅎ
남언우쌤 혹시 저를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저 고3때 남언우 쌤 EBS 수학1 5강짜리 심화특강 비슷한거 수강했었어요.
그때 행렬 근 구하는거 막 가르쳐주셨는데
대학와보니 선형대수학의 크래머룰이더라구요 ㅋㅋ
(고3때 잘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게 벌써 9년전이네요!)
오르비에 오시니까 신기해요.
ㅎㅎ 반갑습니다 9년전이면 이미 졸업도 하셨겠네요
크래머공식을 쓰면 행렬식만을 써서 연립방정식 해를 조금 더 쉽게 구할 수 있죠
행렬 대각화도 선형대수에 있는거고
연립방정식에서 X=0, Y=0이외의 해를 구하는 것도 대각화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이죠 ㅎㅎ
대부분의 과정은 대학과정이 큰상관없지만
대학과정을 알면 왜 이걸 하는지를 아니까 좀 더 이해가 쉬운부분도...
다시 한번 반가워요 며칠전에는 대치동에서 제자를 만났는데
유명한 학원 여자국어샘이더라구요 ㅎㅎ 비슷한 나이일듯
졸업은 아직 쪼끔 남았어요 ㅜㅜ
입시에서 이리저리 고생하다가 마지막에 수학과로 와서요!
쌤께 배웠던 내용이 대학와서 나오니까 신기했고 도움도됐어요 ㅎㅎ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해요 남언우쌤 짱 ㅋㅋ
어 유명한 분이네
반갑습니다
언제 식사나 한번해요
우와 ㄷㄷㄷ해원님도 남언우 선생님 강의를 들으셨었군요ㅋㅋㅋ 대가들끼리 과거 스승과 제자(인강이긴 하지만)였다니 신기하네요 ㅋㅋ
제자가 잘 돼있는 모습 보기 좋네요
잘 쓰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예 열심히 하세요 ㅎ
감사합니다!!!!!!
4회까지 열심히 하세요 ㅎ
좋은문제 감사드립니다ㅎ 독재생이라 이런 문제 구할때마다 너무 소중하네요ㅎ 비루한 실력이지만 풀어봤는데 전반적으로 헉!하는건 없었지만 얼렁뚱땅 했으면 큰일날뻔한게 몇개 있었습니다ㅎ 21번에서 규칙이 대충보이는데 확 안보이길래(?) 항 6개만구해서 할까말까하다가 시간잡아먹은것 빼곤 재밌게잘풀었습니다. 강의수강에서 놓친부분이나 얻을부분 도움받고가겠습니다. 다시한번 좋은문제 감사드립니다.
선지 중에 존재하지않는다 보고도 깜짝놀랐습니다ㅎ 모의고사 형식에선 본 기억이없어서^
ㅎㅎ
극한 특히 수열의 극한문제에서는 수렴한다는 걸 알면 극한값은 쉽게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는 극한계산이상으로
수렴여부를 따지는게 중요한데도 보기들이 수렴함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지요 ㅎ
그래서 수업시간에
실전에서는 보기참고해서 빨리 구하고 넘어가라고 가르치기도..
예 잘하셨네요
아는 문제도 강의에서 배울게 또 있을 수 있으니
한번 들어보세요 ㅎ
21번과 30번은 원래 어려운 문제가 위치하는 곳이지요
감사합니다
예 열심히 하세요
예 열심히 하세요 ㅎ
감사합니다 ㅎ 문과꺼는 언제쯤 올라올수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문과는 이과 4회중 골라서 모으다보니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
좀 쉽게 조절해서 내일 올릴 예정입니다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내일 저녁에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 ebs에서 엄청 유명한 선생님이라고 들었는데.오르비에서 뵙다니..신기하네요
갑작스런 무더위에 감기조심하세요 ^^
1회 14 번 빈칸 다에서요 n>=2 이상이어야 하지 않나요 일반항이 a1부터 성립하진 않는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계차수열을 이용해서 구한 식이니까 당연히 2항부터가 맞습니다
주의 깊지 못했네요
일반항이 안맞아서 계속 검산하느라 좀 시간이 걸렸네요.. ㅎㅎ 아무튼 자료 감사합니다
강의를 들어보시면 식이 나온 배경부터 응용까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상한 질문이실수도 있겠지만
mil 학원 대치동에 있는 그 학원인가요? 버스타면 소리로 광고나오는 학원....2층짜리 건물인가 암튼
예 학원 앞에서만 방송나오는데
버스타고 학원앞을 지나다니시는 모양이군요
6월 평가원대비 모의고사 방금 풀어봤는데요 ~ ^^ 이게 6평이면 1등급컷이 어느정도일까요?
알수 없지만
88~92 정도 아닐까요
비슷하게 낸다고 내긴 했는데 첨에 조금 쉽다는 반응이라서
두문제 조금 어려운 걸로 교체했습니다
2회 질문 드려도 될까요?
19번에 ㄷ인데요~ 시험볼 때 어떻게 계산했는지 26이 나와서 골랐더니 정답이;;;
다시 풀어보니 28인거 같은데 맞나요??
그리고 이러한 문제의 경우 갯수 발견하는 것에 대한 정확성이 항상 의심이 가는데..ㅠㅠ
어떻게 대비해야할까요 ㅠㅠ 이러한 갯수 세기 유형은 항상 몇 개 차이로 틀리거든요 ㅠㅠ
좌표평면에서 셀때는 x좌표에 따라서 세든지 y좌표에 따라 세든지
즉 x축이나y축에 평행하게 경우를 나눠서 세는게 가장 일반적인 풀이구요
도형에서 셀때는 특정한 상황을 기준으로 경우를 나누어서 세는게 일반적인 풀이입니다
이문제는 특정한 상황이 원점에 중심을 갖는 원중 두원에 외접 한원과 내접 두원에 내접하게 되는 반지름을 기준으로 경우를 나눈 후 원을 좌우 상하로 움직이며 관찰해 보면 됩니다
아 그리고 추가로 질문드려요!!
29번 문제에서요~
함수와 함수 사이의 거리를 구체적인 함수로 표현하는 것은 처음인데요...
제가 나름대로(?) 생각해본결과 함수 사이의 거리는
그 두 함수 중 하나가 직선 , 즉 일차식일 때
두 함수의 차 에다가 일직선 함수값의 각도 세타의 코사인값을 곱하는 거 맞나요...
즉 일차함수에서 곡선함수로 수직선을 그었을 때의 교점에서
y축에 평행한 방향으로 x축에 수직선을 그을 때 그 선과 일차함수의 교점을 고러하면
직각삼각형 하나가 나오던데 그러면 그 두 선이 이루는 각은 ,
90도에서 일차함수의 각도를 뺀 값이라서 이런저런 계산하니까 나오던데요 ...
최대한 제 질문이 무슨말인지 알아보실 수 있게 올리려 노력은 했습니다만 ㅠㅠ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 ^
에 무슨 말인지 알겠습니다
옆에서 말로 하면 금방되는데 식으로 쓰려니 힘들지요 ㅎ
공식을 유도해보는것은 좋은 자세이나 수능은 빠른 시간안에 문제를 해결해야 하므로 한점에서 직선까지의 거리공식등 필수적인 공식은 암기해두고 쓰는게 좋습니다
2회문제에 대한 질문을 여기서 하셨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