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가산 불가산 명사
토익 공부하는데 ㅠㅠ 이거 진짜 헷갈리는거 너무 많네요
수능에서는 그냥 뒤에 s 붙냐 안붙냐로 문제 슥슥 풀리던데
오르비 영어고수 분들 가산 불가산 명사 이거 헷갈리는 것 모두 다외우셨나요?
아니면 저처럼 그냥 s로 푸셨는지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치열하게 독하게 2
지금 치열하게 독하게 광고나오는데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
안녕하세요, 국어 강사 유대종입니다. 국어치열하게독하게 - 국치독이 정말 여러분의...
s 안붙는데 복수 뜻 되는 단어 몇개 있지 않나요.. 그거 몇개만 외우고 나머지는 님처럼 생각했던 듯
저도 그거 은근 짜쯩났는데 그냥외웠음ㅋㅋ
일정기간 외우다보면 가산/불가산 단어도 어느정도 체계가 있다는 걸 느끼게 될 거예요.
오늘 첨인데 체계좀 알려주세요 ㅜㅜ
토익에서 기본적으로 가산/불가산은 사람명사/사물명사로 나누어서 출제되구요. 두번째로는 가산명사인데 관용적으로 단수명사로만 쓰이는 경우 (이건 그냥 외워야 됩니다.) 예로 in detail 을 들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가산/불가산 일때 뜻이 아예 다른 경우인데 이 경우는 토익보다는 텝스에서 잘 출제됩니다. 예를 들어 iron 은 철 a iron 은 다리미 damage 는 피해 damages 는 피해 금액 change 잔돈 changes 변화사항들 이런 식으로요. 체계는 여기서 드러나게 되는데 불가산의 추상적인 뜻이 가산으로 쓰일 때는 추상적인 뜻과 연결되는 셀 수 있는 명사로 바뀌게 된다는 점이예요. 하지만 위의 change 나 consent/consents 등등의 경우에는 모르고서는 잘 알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학습하시면서 외워두시면 되요. 영어의 관사는 원어민이 아니고서는 직관적으로 100% 맞출 수 없고, 정복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영어를 구사하는데 매우매우매우 없어서는 안될 그런 거는 아니니까 너무 얽매이지는 마시고 책이있는 거 하나 둘씩 외우시면 조금씩 늘거예요. 그리고 가산/불가산이 헷갈린다 싶으시면 영영사전이나 구글링 해보세요.